경기도 가볼한 곳 임진각평화누리공원 당일치기

반응형

[파주 데이트 코스]

[인진각평화누리공원]

파주 데이트 코스 임진각평화누리공원 다녀왔어요. 바람개비 공원에 빠져서 달려왔는데, 너무 뜻깊고 아주 이쁜 곳이었어요. 주차장 이용 시 요금은 2000원(승용차 기준) 이며, 주차장의 넓이는 충분해서 주차 걱정은 없어요.

 

 

평화누리 안내도예요. 생각했던 것보다 크고 볼거리도 많았어요.

 

1) 임진각

2) 임진강독개다리

3) 벙커전시관

4) 장단역증기기관차

5) 자유의다리

6) 망배단

7) 평화의 종

8) 임진각 관광 안내소

9) 국립6.25전쟁납북자기념관

10) 임진강역

11) 평화랜드

12) DMZ생태관광지원센터

13) 임진각평화누리캠핑장

14) 평화누리대공연장 (음악의 언덕)

15) 수풀누리

16) 한반도생태평화종합관광센터

17) 임진각평화곤돌라

 

생각은 20분 정도 보고 오려고 했는데 1시간 이상은 놀다 갔네요.

도착해보니 사람들도 엄청 많았는데요. 보통 가족단위로 아이들과 함께 놀러 왔어요. 

연을 대여해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다니면서 연날리기도 하고, 딱지치기, 굴렁쇠 등등 사물놀이도 할 수 있어요.

넓은 잔디밭이라서 뛰어다닐때 걸려서 넘어질 우려는 적을 꺼 같아요.

 

 

바람이 안 불어서 바람개비가 안 돌고 있으면 어쩌지 걱정했는데, 다행히 바람이 선선하게 사진 찍기 딱 좋아요. 그런데 뜬금없이 바람개비가 왜 있는지 궁금 할 수 있는데요. 바람개비의 상징성이 바람개비의 날개는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를 상징한다고 해요. 튼튼한 아보를 바탕으로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이 꿈과 희망의 날갯짓을 한다는 의미를 가진다고 해요.

중간에 카페도 있으니 걷다가 지치면 커피 한잔 하면서 쉬었다 가도 좋아요. 아니면 반대편에 그늘진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요. 돗자리를 가져오셧다면 돗자리 펴고 쉬었다 가도 좋아요.

 

 

공원 안에 아이들과 어른들은 위한 조그마한 유원지도 있어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수중 범퍼카도 있는데요. 물 상태는 양호하지 않아요. 참고해서 이용하시면 좋을 꺼 같아요. 바이킹, 회전목마 등등 아이들이 엄청 좋아해요.

유언지 안쪽으로 올라가 보면 평화 열차가 있는데요. 기차를 타면서 역사를 들을 수 있어요. 성인은 인당 4,500원 이고 한번쯤은 타볼만 한 거 같아요.

기차에 내려서 왼쪽으로 쭉 올라가다 보면은 임진각을 볼 수 있어요. 

 

 

임진각을 들어가면 또 다른 분위기를 만날 수 있는데요. 임진각의 입구에 소녀상이 있어요. 맨발로 앉아 있는 모습이 많이 안타까웠요. (소녀상: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을 기리고 올바른 역사 인식을 확립하기 위한 예술)

증기기관차에 총알 파편들이 그때 상황이 얼마나 긴박한 상황인지 알려주면서 전쟁의 참혹함을 느낄 수 있어요.

하나하나 방문객들이 손수 글씨를 적은 리본과 메시지가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어요.

특히 '아빠가 사랑하는 딸 선녀가. 좋은 곳에서 편히 쉬세요'라는 문구가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은 교육과 재미를 줄 수 있는 장소이며, 연인들끼리도 뜻깊은 데이트 코스입니다.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48-33]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